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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학 연구

독점으로의 NT프로덕션

by kodiakbear 2020. 8. 17.


모노폴로지의 정치 권력. 19세기 중반, 미국, 특히 남부 주들은 영국에 공급된 면화에서 거의 독점권을 가지고 있었다. 이 주들은 이 경제력을 정치력에 활용하려고 시도했다. 즉, 영국을 흔들어 연합국을 공식적으로 인정하려고 시도했다. (크레디: ashlelovespizza/Flickr Creative Commons)

나머지는 역사다.

많은 오프닝 사례 연구들이 시사 문제에 초점을 맞췄다. 이것은 독점, 즉 독점권에 가까운 독점이 어떻게 역사를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었는지를 관찰하기 위해 과거로 나아간다. 1773년 봄, 동인도 회사는, 그 시대에, 너무 커서 실패할 수 없다로 지정되어, 재정적인 어려움을 계속 겪고 있었다. 파산한 회사의 부양을 돕기 위해 영국 의회는 차법을 승인했다. 그 법은 차에 대한 세금을 계속 부과했고 동인도 회사가 미국 식민지에 차를 공급하는 유일한 합법적인 공급자가 되었다. 11월까지 보스턴 시민들은 충분한 시간을 가졌다. 그들은 자신들의 주된 불만사항인 대표 없이는 과세 금지를 들어 차를 내리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다. 도착하는 차를 실은 선박들은 매사추세츠 가제트를 포함한 여러 신문들을 통해 우리는 준비가 되어 있으며, 그들에게 환영받지 못할 일이 없을 것이며, 모하크스에 의해라고 경고했다.


남북전쟁의 전야인 1860년에 맞춰 미국의 면화산업이라는 또 다른 역사적 중요성을 지닌 독점 공급자에게 앞으로 나아가라. 당시 남부 주들은 영국이 수입하는 면화의 대부분을 제공했다. 남부는 연합에서 탈퇴하기를 원했고, 영국의 면화에 대한 높은 의존도를 이용하여 연합국에 대한 공식적인 외교적 인정을 받기를 희망했다.


이것은 우리를 이 장의 주제, 즉 재화나 용역의 공급의 모든(또는 거의 모든)을 통제하는 회사, 즉 독점적인 회사로 이끈다. 독점 회사들은 시장에서 어떻게 행동하는가? 그들에게는 힘이 있는가? 이 힘은 잠재적으로 의도하지 않은 결과를 초래하는가? 우리는 차와 면화 독점이 미국 역사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알기 위해 이 장의 끝에 있는 이 사례로 돌아갈 것이다.


장 목표

독점 소개


이 장에서는 다음 사항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독점 체제가 형성되는 방법: 진입 장벽

이윤 극대화를 위한 독점의 생산량 및 가격 선택 방법

기업의 최고 경영자들이 시장 경쟁의 가장 강력한 지지자라는 믿음이 널리 퍼져 있지만, 이 믿음은 사실과 거리가 멀다. 이렇게 생각해 보라: 만약 여러분이 올림픽 금메달을 따고 싶다면, 여러분은 다른 모든 사람들보다 훨씬 더 잘 할 것인가, 아니면 여러분만큼 훌륭한 선수들과 경쟁하는 것에 갇혀 있을 것인가? 마찬가지로, 만약 당신이 매우 높은 수준의 이윤을 얻고 싶다면, 당신은 경쟁자가 거의 없거나 전혀 없는 사업을 경영할 것인가, 아니면 당신의 고객에게 팔려고 하는 많은 힘든 경쟁자들과 투쟁할 것인가? 지금쯤이면 완벽한 경쟁에 관한 장을 읽었을 것이다. 이 장에서는 반대되는 극단인 독점(독점)을 탐구한다.


완벽한 경쟁이 기업이 시장 지배력이 없고 단순히 시장가격에 반응하는 시장이라면 독점은 경쟁이 전혀 없는 시장이고 기업은 완전한 시장 지배력을 갖고 있다. 독점의 경우, 한 기업이 시장에서 모든 생산물을 생산한다. 독점은 중요한 경쟁에 직면하지 않기 때문에, 그것은 원하는 가격을 부과할 수 있다. 정의상 독점은 단일 기업을 지칭하지만, 실제로는 한 기업이 단지 매우 높은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시장을 설명하는 데 종종 사용된다. 이는 미국 법무부가 사용하는 정의인 경향이 있다.


현존하는 진정한 독점은 거의 없지만, 우리는 종종 그것을 깨닫지 못한 채 매일 그 몇 안 되는 몇 개의 독점을 처리한다. 미국 우체국, 당신의 전기 및 쓰레기 수거 회사가 몇 가지 예다. 일부 신약은 한 제약회사에 의해서만 생산되며, 그 약품의 가까운 대체물은 존재하지 않을 수도 있다.


1990년대 중반부터 2004년까지 미국 법무부는 운영체제가 적용된 기본 웹브라우저에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포함시켰다는 이유로 마이크로소프트 사를 기소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운영체제 분야에서 시장점유율이 극히 높았기 때문에, 무료 웹 브라우저를 포함시킨 것은 넷스케이프 네비게이터와 같은 다른 브라우저에 대한 불공정한 경쟁이라는 것이 법무부의 주장이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포함한 거의 모든 사람들이 윈도우를 사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다른 브라우저를 탐색할 동기를 없애고 경쟁자들이 시장에서 발판을 마련하는 것을 불가능하게 만들었다. 2013년에 윈도 시스템은 가장 흔하게 팔리는 개인용 컴퓨터의 90% 이상에서 실행되었다. 2015년 미국 연방법원은 구글이 모바일 기기 제조사와 구글을 디폴트 검색엔진으로 설정하기로 합의했다는 독점금지 혐의를 기각했다.

이 장은 독점자가 경쟁, 기술적 이점 및 수요와 공급의 특정 구성을 금지하는 법률을 포함하여 경쟁으로부터 어떻게 보호되는지를 기술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그런 다음, 독점기업이 이윤을 최대화하는 수량을 어떻게 선택하고 어떤 가격을 부과할 것인지에 대해 논의한다. 독점자는 소비자들이 제품을 구매할지 아니면 완전히 다른 것에 돈을 쓸지에 대해 걱정해야 하지만 독점자는 제품을 생산하는 다른 경쟁 기업들의 행동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결과적으로, 독점이란 완벽하게 경쟁적인 기업처럼 가격을 받는 사람이 아니라, 시장 가격을 선택하는 데 어느 정도 힘을 발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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